고양시 화정도서관, ‘이인석 한국사 특강’진행

뉴스일자: 2021년03월30일 05시51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화정도서관이 연중 테마 강좌 『인문학을 권함 : 역사편』으로 ‘이인석 한국사’를 선정,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오는 4월 21일, 28일 이틀간 온라인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이인석 한국사』의 저자 이인석 교사가 진행한다. 『이인석 한국사』는 2020년부터 보급되는 개정 역사 교과서를 비롯, 새롭게 발견되거나 밝혀진 사료,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이야기들까지, 정사를 충실하게 따라가면서도 지루할 틈 없이 풍성하게 보고 읽고 느낄 수 있도록 배치된 읽을거리들로 역사 공부의 재미까지 잡은 한국사 대표 도서이다. 

강좌는 ▲4월 21일에는 신석기 혁명, 백제시대 온조, 부여와 고구려의 갈래에 대한 내용 ▲4월 28일에는 고구려와 수의 전쟁, 신라 김춘추, 신라와 당의 전쟁, 통일신라의 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화정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역사를 테마로 잡은 인문학강좌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의 한국사를 이인석 선생님을 통해 배우고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한국사를 재밌게 배우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의 접수는 오는 4월 5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5)에 문의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