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젠더리더십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성평등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
뉴스일자: 2021년03월30일 21시23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9일부터 지역사회 성평등문화활동 확산을 위한 ‘젠더리더십 아카데미’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젠더리더십 아카데미’교육은 ▲성인지감수성에 대한 이해 ▲여성과 리더십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 ▲행정과  여성리더 ▲한국의 양성평등정책 ▲성인지력과 성범죄 ▲성평등문화활동 기획 및 발표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4월 27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진행된다. 교육은 총 10회차로 운영되며 고양시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고양시에 주소 또는 직장을 둔 시민활동가로 기존 활동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개선하거나 자신의 활동영역에서 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자 하는 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고양시 여성정책팀(☎031-8075-3334)으로 전화 문의 후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에서 참여 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한다. 신청서는 이메일(inseonhong@korea.kr) 또는 여성정책팀에 내방하여 제출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총 10강좌 중 8강좌 이상 수강 시 교육수료증이 발급된다.

고양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양시 시민활동가들이 성인지감수성을 향상하고 성평등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