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도서관, ‘코딩으로 그려보자! 나는 코딩 미술작가’ 운영

뉴스일자: 2021년03월31일 18시39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대화도서관이 코딩기술에 미술을 융합하는 프로그램 ‘코딩으로 그려보자! 나는 코딩 미술작가’ 수강생을 오는 4월 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술사를 알아보고, 그림을 코딩으로 재탄생시켜 미술과 과학을 융합하는 과정이다. ▲고대 작품을 감상하고 바다 생물 표현하기, ▲인상주의 작품을 알아보고 대화 등을 활용하여 표현해보기, ▲나만의 상징적인 도형으로 패턴 만들고 화면 구성하기, ▲작품을 알아보고 재미있는 얼굴퍼즐 만들기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교육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이며, 오는 4월 14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5번의 수업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가 될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는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문화행사란에서 신청하면 되고, 초등학생 4학년~중학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초·중학생 및 성인도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코딩 기초, ▲팝업북 만들기, ▲움직이는 인형만들기(틴커캐드), ▲가상현실 콘텐츠만들기, ▲파이썬 기초 프로그램, ▲3D모델링기초(퓨전360) 프로그램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타 사항은 고양시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031-8075-9139)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