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1_1.html
/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2.html
html_tpl/print_paper.html
고양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운영

고양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 운영

만 65세 이상 자진 반납자에게 지역화폐 지급
뉴스일자: 2021년04월01일 11시11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은 2019년 9월부터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사업’은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자진반납을 유도, 고령운전자로 인한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사업이다.

고양시에서는 관내 거주자 중 만 65세 이상 운전면허 자진 반납자에게 지역화폐 ‘고양페이’ 10만 원권 선불권을 등기우편으로 지급한다.

2019년에는 500명, 2020년에는 3,012명에게 면허증 반납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올해도 현재까지 월 평균 150명 내외의 자진반납 신청이 접수되고 있다.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반납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서 신청하면 된다. 반납 가능한 면허는 제1종(대형,보통,소형,특수)면허 및 제2종(보통,소형,원동기장치자전거)면허이며 연습운전면허와 국제운전면허증은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철도교통과(☎031-8075-2912)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