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대상 과일 꾸러미 나눔 사업 ‘실버비타민을 부탁해’

뉴스일자: 2021년03월28일 20시01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 풍산동(동장 고미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철과일을 전달하는 ‘실버비타민을 부탁해’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실버비타민을 부탁해’는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으로 시행하는 지역특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3월부터 매월 독거 어르신 20명에게 제철과일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전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고립되기 쉬운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동시에 관리하여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제철과일인 딸기와 천혜향을 직접 전달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더욱 조심스러운 어르신들은 이들을 더욱 반기며 고마움을 전했다.

풍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미령 민간위원장은 “봉사를 하면서 내가 더 힘을 얻고 있다. 어르신들께서 제철과일을 드시며 조금이나마 힘을 얻고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정이 넘치고 따뜻한 풍산동이 되기 위해 다양한 나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