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문화강좌 ‘꽃 피는 도서관’

뉴스일자: 2021년03월29일 09시30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화정도서관이 오는 4월부터 가드닝, 보태니컬 아트, 생태교실 등 꽃을 테마로 한 문화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태 분야 프로그램 ▲‘내안의 생태 감수성 깨우기’는 오는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화요일, 목요일 총 4회  ▲‘우리 마을의 봄꽃 담기(보태니컬 아트)’는 4월 21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도서관과 함께 봄꽃 나들이+상자텃밭 체험’은 5월 6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다.

 ▲‘내안의 생태 감수성 깨우기’는 『정원 생활자』의 저자 오경아 작가가 진행한다. 강연자는 영국에서 조경학을 공부하고 영국 왕립 식물원 큐가든에서 인턴 정원사로 1년간 일하고 돌아와 정원설계회사 오가든스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가든 디자이너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듣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식물, 흙, 식물관리 요령 등의 다양한 가드닝 지식을 알려 우리안의 생태 감수성을 깨울 예정이다.

 ▲‘우리 마을의 봄꽃 담기’는 보태니컬 아트의 한 종류로, 우리 주변의 봄꽃을 색연필을 이용해 화폭에 담을 예정이다. 꽃을 화폭에 담는 과정을 통해 코로나로 지쳐 있던 마음을 꽃으로 채우고 치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과 함께 봄꽃 나들이+상자텃밭 체험’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풀꽃의 이름 찾기 및 불러주기, 딱지놀이, 빙고 게임 등 식물과 생물의 공존과 관련된 흥미로운 내용을 담는다. 마지막 시간에는 화정도서관의 상자텃밭에 참여해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게 된다. 

강좌는 온라인 줌(Zoom) 또는 오프라인 강좌 등으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에서 확인 및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