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동도서관, ‘그림책을 활용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일자: 2021년03월24일 01시14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풍동도서관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자연스럽게 다루기 위해 ‘그림책을 활용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강연은 오는 4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경하 그림책 상담사가 진행하는 본 문화프로그램은 자녀들에게 책을 읽어주기 전에 부모가 먼저 읽음으로써, 자녀들에게 효과적인 스토리텔링을 가능하게 해주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또 하나의 대화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녀들에게 책을 꼭 읽어주지 않더라도 말로는 표현하기 힘든 감정들을 그림을 보며 정서적 안정감과 심리적인 만족감을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1회(4월6일) 「어둠 그리고 우주」의 부정, ▲2회(4월13일) 「친구가 미운 날」의 미움, ▲3회(4월20일) 「불안」의 불안, ▲4회(4월27일) 「화가 난 아서」의 분노를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goyanglib.or.kr)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부모가 먼저 읽는 그림책’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문의는 풍동도서관(☎031-8075-9142)로 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