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짓는 마을 일산1동,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행사’ 개최

뉴스일자: 2021년03월24일 04시13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1동(동장 최숙) 주민자치위원회는 22일, 관내 기찻길 공원에서 ‘다문화가족 및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독점말(일산1동)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일산1동의 옛 지명인 ‘독점말’은 ‘독(항아리) 짓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주민들에게는 이번 장 담그기 행사가 마을 특화사업으로서 더욱 의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참석한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가족은 전통 장 담그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장의 효능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지며, “직접 만들어 더 건강할 것 같다”며,“장을 만드는 건 처음해보는 경험이다”라고 즐거워했다.

이날 담근 20개의 간장, 된장 항아리는 향후 숙성기간을 거쳐 관내 취약계층 및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배영민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행사가 독짓는 마을 일산1동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장기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장 나눔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관내 불우이웃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행사 규모를 축소하고, 일산서구보건소와 사전 연계 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