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1년‘찾·찾·찾 (찾아보고, 찾아주고, 찾아가는)’ 보건복지 기본교육 실시

뉴스일자: 2021년03월24일 15시25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동 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3월 23일부터 29일까지 4차에 걸쳐 공공서비스 수행기관으로서 역할과 기능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양시는 지난 1월에 조직개편으로 찾아가는복지과를 신설해, 튼튼한 공공안전망과 촘촘한 주민관계망 구축을 통한 ‘복지위기가구 제로(Zero)’를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찾아보고, 찾아주고, 찾아가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이번 교육은, 복지대상자 발굴에서부터 서비스 및 자원의 연계, 그리고  사후 관리까지 세부운영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최근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을 향한 폭력, 폭언, 협박 등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비하기 위한 폭력 안전대책도 안내한다.

고양시 찾아가는복지과 관계자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다각화되는 만큼 꾸준한 교육을 통해 담당인력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