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 KB배움누리, 고3 대상 ‘입시상담 및 온라인 생활기록부 컨설팅’진행

뉴스일자: 2021년03월24일 15시44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20일 오후 6시 고등학교 3학년 11명을 대상으로 좋은일코칭연구소 강명관 강사와 함께 ‘입시상담 및 생활기록부 분석과 개별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개별 상담 방식으로 시행했으며, 주요 내용으로 2022학년도 수시·정시 전형 및 주요 학과 설명, 학생부 전형 특강으로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와 지원전략 등을 소개했다.

특히 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1:1 컨설팅을 통해 학생별 맞춤 입시전략과 정보를 제공해 수시전형 준비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과 전략을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어 유용했으며, 학교에서 제공하는 입시지원 이외의 별도의 입시상담을 이용하고 싶어도 비용적 부담으로 받지 못했던 입시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박진희(가명) 학생은 “코로나19로 작년부터 수험생활이 너무 걱정됐다. 입시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입시상담과 개별컨설팅을 통해 제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목표하는 과를 진학하기 위해서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도 강해졌다.”라고 말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KB국민은행 지원으로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과 다양한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로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