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동 고양새물약국 의약품 쾌척…나눔 온도↑

뉴스일자: 2021년03월18일 23시27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동장 홍길표)은 관내 소재 고양새물약국에서 지난 17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등으로 인해 지역의 독거 어르신들 및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의 건강상태가 걱정된다며, 약 100만원 상당의 의약품 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작은 마음이지만 아이들과 홀몸어르신을 위해서 소중하게 써달라”며, 정성스럽게 물품을 전달한 새물약국 선경화 약사는 홀몸어르신들과 다문화 가정의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영양제, 상처밴드 및 약품 사용설명서를 따로 인쇄해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는 세심함을 보였다.

고양동행정복지센터는 지원받은 후원물품 30세트를 독거노인과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각각 15세트씩 배부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1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 달에 한 번씩 안부와 근황을 살피며 전화를 하는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행복콜’ 사업과 연계해 올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홍길표 고양동장은 “매출이 많이 감소하고 힘든 시기에 의약품을 기부해주신 약사님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및 복지사각지대의 주민들이 골고루 나눔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