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고양시(갑) 문명순 후보, 청년 10대 공약 발표

청년들이 진 무거운 짐을 덜어주고 꿈은 이루어나가는 고양시 만들겠다.
뉴스일자: 2020년04월13일 08시16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문명순 더불어민주당 고양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11일 청년들을 위한 10대 공약을 발표하면서 ‘청년들이 진 무거운 짐을 덜어주는 고양시, 청년들이 꿈을 이루어나가는 고양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명순 더불어민주당 고양시(갑) 국회의원 후보

문명순 후보는 “학자금 대출을 받고 상환하는 과정에서 이자 미납 등의 이유로 신용불량자가 되는 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졸업 이후 취업과 실업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고 실업이 길어질 경우 원금 상환 뿐만 아니라 이자 납부의 부담 역시 커지고 있다”면서 “학자금 대출을 무이자 기반의 대여 개념으로 전환하고, 학자금으로 인한 신용불량자 기록 삭제와 담당기관의 실질적인 탕감지원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문명순 후보는 또 “이밖에도 청년우대 금융 등 청년들을 위한 따뜻한 금융정책을 펴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문명순 후보는 청년 일자리 공약으로 ▲ 금융공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인재 채용 확대  ▲ 청년 창업·문화예술 공간 마련  ▲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유치  ▲ 청년특화거리 조성 공약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청년들이 고양시에서 일을 하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문명순 후보는 또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청소년을 품고 있는 고양시에 ▲ 종합대학 유치, 청년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 청년임대주택 확대, 아이를 키우는 청년 부부를 위해  ▲ 부모공동 육아휴직 활성화  ▲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 출산가정 산후조리비용 지원 등 맞춤형 공약도 발표했다.

이외에도 문명순 후보는  ▲ 청년세대 통신비 절감을 위한 공공 WiFi 확대  ▲ 영농정착지원사업 등 청년농업인 지원 확대  ▲ 산업단지 내 청년전용 벤처·창업인큐베이터 조성 등 더불어민주당의 주요 청년 공약들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