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후보, 굴뚝 없는 스타트업·벤처특구 창릉 3기 신도시 공약

”주거와 혁신이 함께 하는 3기 신도시_고양시를 세계적 혁신거점으로 만들 것”
뉴스일자: 2020년04월09일 10시18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4월 9일(목), '대한민국의 브루클린 테크 트라이앵글(미국 뉴욕)'고양시를 만들기 위한 21대 총선 공약 굴뚝 없는 스타트업·벤처 특구 조성, 차질 없는 자족도시 창릉 3기 신도시를 약속했다.

출근길에 선거운동 중인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을) 한준호후보

창릉 3기 신도시는 올해 3월 5일 지역개발구역으로 지정돼 지자체, 정부와 기반시설 제안 등 협의를 진행 중이며 신도시 건설이 진행되면 주거환경 개선 및 주거안정, 인구 유입, 생활인프라 확대 등을 통한 자족도시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또한 한 후보는 "창릉 3기 신도시를 베드타운이 아닌 세계적 벤처 혁신거점으로 키울 계획이다. 신도시 내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유치, 기술혁신, 기업상생, 지리적·문화적 연계 등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기업, 창의적 인재들이 선호하는 도시환경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한준호 후보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해 고양시가 또 하나의 세계적 혁신거점이 되어야 한다."면서, "창릉 3기 신도시의 차질 없는 진행, 신도시 내 스타트업·벤처 특구 조성으로 주거와 혁신이 함께 이루어지는 환경을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역동하는 고양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