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후보, 행주산성 문화재 복원 공약 발표

행주산성(나루터 등), 서오릉 연계한 역사문화관광특구 조성
뉴스일자: 2020년04월09일 09시44분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4월 8일(수), 어린이 역사문화관광특구 고양시를 위한 21대 총선공약 행주산성 문화재(나루터) 복원, 서오릉 등 문화관광공원 조성을 공식 발표했다.

행주산성, 서오릉 등은 고양시의 대표적인 역사 문화재로 이를 복원하고, 연계된 관광코스를 제공해 주민들과 관광객이 이용할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행주산성 산책로 조성, 역사문화관광 코스 구성, 자유로-행주산성 진입도로 보완, 행주산성-구 행주대교 연결 짚라인 설치 , 행주산성 하부 일주 자전거 도로 개설 등을 통한 역사문화관광특구를 조성 할 계획이다.

한준호 후보는 "행주산성·서오릉 등이 가진 역사적 중요성과 자연환경을 고려하면 문화재 복원·보존, 지역관광 활성화 등을 통해 잠재된 가치를 끌어올려야 한다."면서, "고양시를 누구보다 잘 아는 후보로써 말뿐인 공약이 되지 않도록 중앙부처 및 지자체와 협의해서 반드시 실현해내겠다. 다가오는 4월 15일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서 고양시민과 함께 고양시의 확실한 미래를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