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1_1.html
/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2.html
html_tpl/print_paper.html
고양시(을) 한준호 국회의원후보, 장애인 인식전환 교육 실시

고양시(을) 한준호 국회의원후보, 장애인 인식전환 교육 실시

”장애, 우리 모두의 이야기_장애인의 사회적 기여” 주제로 열려
뉴스일자: 2020년03월24일 14시19분

[에코데일리뉴스= 조승희 기자]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을) 국회의원 후보는  24일 9시, 행신동 선거사무실에서 선거 캠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전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투자와 인식개선이 인류 역사에 어떤 기여를 했는지,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 오늘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평범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준호 후보는 "장애는 배려가 아닌 공감하는 것이 우선이다. 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에 통합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회적 인식 전환이 중요한 만큼 교육 및 홍보를 확대하겠다."면서, "장애인이 편하면 모두가 편하다, 장애인이 안전하면 모두가 안전하다는 원칙으로 경제·교통·환경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사회적 약자로 고통 받고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이 함께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 후보는 ▶발달장애인 등을 위한 주간 활동 지원센터 설치 및 관련 바우처 사업추진 ▶장애인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지원 ▶장애인 자립 지원방안 마련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교통복지 체계 구축 등 장애인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약속했다.


[조승희기자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