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진로기행‘사이언스 버스킹’공연 성료

뉴스일자: 2019년11월27일 20시53분

[에코데일리뉴스= 조승희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 지난 26일 열린 청소년 진로기행 ‘사이언스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교하도서관은 매년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시기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관련 강연과 체험 행사를 통해 청소년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청소년 진로기행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진로 기행은 과학 분야를 테마로 ‘사이언스 버스킹’ 공연을 기획했다. 학생들에게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와의 만남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 증대와 관련 진로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했다.

공연에는 안하빈, 이보람, 이나영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가 과산화수소분해실험, 베르누이의 원리를 이용한 휴지비행기 등 참여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모습들을 선보였으며 교하도서관과 청소년 문화연대 협약을 맺은 교하도서관 인근 학교 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이언스 버스킹’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사업으로 과학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사이언스커뮤니케이터를 활용해 과학과 관련된 내용을 실험, 마술 등과 결합해 스토리텔링 형태로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공연이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청소년자료실(031-940-5182)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