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동주택 소방·방범 및 운영·윤리 교육 실시

뉴스일자: 2019년11월27일 20시59분

[에코데일리뉴스= 조승희 기자]
파주시는 지난 21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동주택 소방·방범 및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관내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129개 단지를 대상으로 관계자 약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전에는 공동주택 소방·방범에 대한 교육으로 파주소방서 및 파주경찰서에서 진행했다.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주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예방 및 대응방법 ▲태풍피해 최소화 방안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등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로 강의가 구성됐다.
또한 오후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윤리 교육으로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서국열, 권만기 강사로부터 ▲장기수선계획 및 사업자선정지침 ▲입주자대표회의 구성과 운영에 필요한 관계법령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 사례 위주의 현장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김영수 파주시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거주 비율이 증가하면서 구성원 간의 갈등과 분쟁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가 필요하다”며 “내년에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뿐만 아니라 아파트 관리에 관심 있는 입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조승희기자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