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사 힐링세미나 개최

파주(paju)에서 너와 나를 파주(把住, 마음속에 잘 간직하다)하다
뉴스일자: 2019년11월18일 17시03분

[에코데일리뉴스= 조승희 기자]
파주시는 지난 14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보육교사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보육 교직원 사진 공모전과 보육교사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소통 전문가인 박동주 강사의 강의를 통해 보육교사들이 보육현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나누고 상호 공감,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삼총사’의 공연을 통해 업무로 지친 보육교사들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서로를 위로해 주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현장의 의견을 새겨들어 보육환경이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육교직원 사진 공모전에서는 대상에 신안새싹 어린이집을 비롯해 ▲최우수상 산내 9단지 어린이집, 한빛 6단지 어린이집 ▲우수상 한울어린이집, 파란나라 어린이집, 해솔어린이집 ▲장려상 선유2단지어린이집, 한마음어린이집, 해달별어린이집, 톰과제리어린이집, 금촌어린이집 ▲입선 가람어린이집, 뽀로로어린이집, 엘어린이집, 행복드림어린이집 등이 수상했다.


[조승희기자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