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이달 7~9일 ‘양봉 전문교육’ 실시

뉴스일자: 2019년08월08일 23시49분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2019년 양봉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농복합시 양봉농가들에게 양봉 기초이론을 전수하는 한편, 양봉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전문기술을 알려줌으로써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내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되며, 교과과정은 ‘양봉 기초이론’, ‘양봉 사계절 관리’, ‘우수한 여왕벌 생산과 병해충 방제’ 등으로 구성돼 양봉 현장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문제를 검토하고 해결방안을 찾음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교육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양봉교육에 농가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양봉 전문교육을 개설한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 양봉농가의 역량을 높여 양봉산업의 활로를 찾고 지역 양봉농가의 소득을 높임은 물론, 양봉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까지 나아가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고양지역 양봉농가뿐만 아니라, 양봉에 대해 관심 있는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