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뉴스일자: 2019년08월08일 23시53분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5일, 고양시의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에는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을 비롯해 고양시수돗물수질평가위원장,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북부지사장, 누수방지 업체 대표 등 정부․공공기관․전문가․관련업체 2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연속적으로 일어난 붉은 수돗물 사태로 시민의 식용수에 대한 불안이 날로 커져감에 따라 고양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물론 전문가, 현장인력 등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깨끗하고 건강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지혜를 모았다.

특히 대규모 단수 시 취약계층과 학교 급식 등을 위한 병입수돗물 지원, 적수 발생 시 한국수자원공사 전문인력 지원, 안정적 수돗물 공급을 위한 송수관로와 배수지 정보를 공유하자는데 뜻을 모으고, 실무협의를 통해 세부 사항을 정하기로 했다.

이재필 고양시상하수도사업소장은 “수돗물은 시민의 기본권과 직결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