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에너지 절약을 위한 미니태양광 보급의 선두주자

주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활발히 진행
뉴스일자: 2019년07월11일 09시07분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 베란다형(1kw 미만) 태양광, 주택형 태양광(1kw~3kw) 등 각 가정에 설치하는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1,200세대에 서울시 보조금을 포함하여 약 47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베란다형 미니태양광의 경우 800여 세대에 설치를 완료하였다. 
 
또한, 20세대에 최대 24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는 주택형 미니태양광의 경우 10세대에 설치 진행 중이다.
 
서울시와 은평구가 지원하는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최소 6만원으로 미니태양광을 설치할 수 있으며, 매월 5~6천원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주택형 태양광의 경우 최대 24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시 본인 부담금 320만원으로 3kw의 태양광을 설치하여 매월 7~8만원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불볕 더위에 전기료 걱정으로 냉방기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가정에 미니 태양광을 설치하면 선풍기는 전기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고, 에어컨은 매일 1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어, 적은 설치비용으로 효과가 큰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에 주민들의 호응이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신재생에너지는 미래 에너지”라며 “화석 연료의 고갈과 지구 온난화 등 환경문제로 에너지 전환시대를 맞고 있는 지금, 환경오염 없이 무한히 사용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은평구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미니태양광 보급에 대한 사항은 은평구청 환경과 (☎351-7643)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