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가정의 달 맞이해 ‘찾아가는 건강측정 및 캠페인’ 실시

뉴스일자: 2019년05월10일 17시31분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7일 스타필드고양점에서 고양시민 및 스타필드를 찾은 타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측정’ 및 관련 캠페인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건강측정과 대사증후군 홍보를 통해 낮선 생활질병인 대사증후군을 쉬운 퀴즈를 통해 친숙하게 접근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기초건강검진(혈압, 혈당, 인바디 측정)을 실시해 혈압이 시시각각 변하는 이유와 인바디를 통한 몸 속의 근육량, 지방량을 알아보고 식이교육 및 영양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감염병(A형간염, 말라리아 등)이 유행하는 계절을 맞아 예방자료 및 모기퇴치제를 배부함으로써 감염병 관리홍보를 실시하고, 치매환자의 조기발견과 등록관리를 위해  만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진행 및 2차병원 진단검사 예약 및 약제비 지원을 연계했다.


아울러, 금연을 결심한 많은 시민에게 전문금연상담가 상담을 진행하고, 일산화탄소 측정 및 보조제 지급을 통해 혼자서 실천하기 힘든 금연을 덕양구보건소의 금연클리닉과 함께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펼쳤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민들에게 직접 찾아가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덕양구보건소(031-8075-4007/4827)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