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삶 나의 문학’ 이 시대의 거장 김주영 작가의 “뜻밖의 생” 이야기

제82회 가톨릭 독서콘서트
뉴스일자: 2018년12월02일 10시48분

[에코데일리뉴스=최순섭 기자]



2018
년 제82회 가톨릭독서콘서트가 1215일 토요일 저녁 7시 서울대교구 도림동성당 (주임신부 최희수 프란치스코) 대성전에서 열린다.
 
이번 독서콘서트에서는 객주』 『홍어』 『잘 가요 엄마이 시대의 거장 김주영(티모테오) 작가를 초청 나의 삶 나의 문학이라는 주제로 신작 장편소설 뜻밖의 의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2018년 가톨릭 문학상 본상 수상작 뜻밖의 201611월부터 20172월까지 문학동네 네이버 카페에 매일 연재한 작품이다.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 것도, 우리에게 위안을 주는 것도, 궁극적으로 우리에게 행복을 주는 것도 결국 인간이라는 사실을 통해 삶의 본질과 연대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강연하기 전 난타 홀릭”(이승술,박재연,송민자,양금옥,김동주,정현숙)의 축하 공연이 있다. 강연이 끝나고는 저자 사인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가톨릭독서콘서트는 가톨릭독서아카데미(지도신부 김민수 청담동 주임)가 주관하고 가톨릭언론인협의회(회장 김창옥 전 제주MBC 사장)와 가톨릭신문출판인협회(회장 이창훈 평화신문기자), 가톨릭커뮤니케이션협회(회장 임주빈 KBS 심의위원)의 후원으로 도림동성당 (주임신부 최희수 프란치스코)주최로 열린다.
 
매월 열리고 있는 가톨릭독서콘서트는 작가와 명사를 초청 진솔한 삶과 책 이야기, 잔잔한 음악 연주와 공연 등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다. 신자뿐만 아니라 관심이 있는 일반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독서콘서트 참가문의 : 도림동성당 02) 833-9439
 
 
[최순섭 기자 : css0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