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근 의원, 국제평화언론대상 의정발전 공헌부문 수상 영예

뉴스일자: 2017년12월14일 10시15분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의회 박용근 의원이 12일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2017년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의정발전 공헌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용근 의원은 제7대 은평구의회 의원으로 구정 전반에 관해 날카로운 지적과 개선책을 제시하는 등 구민을 위해 의욕적인 지방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경제적․사회적으로 고립된 독거노인들을 위한「은평구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및 지원 조례」를 발의 하여 어르신복지증진 및 알권리에 기여했으며, 또한「은평구 사회적 경제 기본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분야의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자치법적 근거를 마련 하는 등 구민중심 예산 심의를 위한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 5분발언 등 은평구의회 의정방향인 소통 중심 의회가 되도록 매진하였다.

아울러 민원의 답을 찾기 위해 지역의 자치위원회, 복지협의회 등을 빠짐없이 참석해 민원 사항들을 청취하는 등 최선을 다해 주민들을 만나온 것도 이번 수상에 일조한 것으로 평가된다.

박용근 의원은 “동네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주민들의 마음을 얻어 받은 상이다”라며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하도록 발로 뛰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국제평화언론대상’은 (사)한국언론사협회가 국제평화, 의정활동, 자치행정 등의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며, 평화를 사랑하고 밝고 맑은 사회를 만들어 세계평화와 언론진흥 창달에 이바지하는 사람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