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1_1.html
/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2.html
html_tpl/print_paper.html
APEC-VC, 국내 우수 환경정보 홍보를 위한 영문 DB 구축

APEC-VC, 국내 우수 환경정보 홍보를 위한 영문 DB 구축

APEC-VC 회원국 및 해외유관기관과 정보교류 활성화
뉴스일자: 2017년12월03일 16시15분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환경정보 영문 사이트 APEC-VC(www.apec-vc.or.kr)가 국내 우수 환경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있다.

APEC-VC(Virtual Center)는 APEC 회원국 간 환경기술정보 교류협력을 통한 지구환경 및 지역 환경문제 공동 해결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APEC-VC 프로젝트 참여국 간 최신 환경기술정보를 활발히 교류해 왔다. 2003년 APEC-VC Korea 사이트가 개설된 이래 현재까지 약 2만 5천여 건의 DB가 구축되어 있다.

특히 환경기술, 연구 분야의 최신 트렌드 및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기후대기, 수자원, 자원순환, 환경복원, 환경안전, 지속가능자원, 환경지식서비스 등 환경산업 7대 분야별 기술개발 동향 연구보고서의 요약본을 제공해 이용자의 관심이 높다.

뿐만 아니라 최신의 환경기술을 비롯해 국내 환경산업 주요 정책, 국내 환경 산업계 주요 이슈 및 시장 동향분석 등을 제공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DB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도부터는 국내 환경산업체 대상 “CEO Interview” 코너를 신설하여 국내 환경산업체 및 기술·제품을 해외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APEC-VC는 사무국 운영을 통해 회원국 및 유관기관 정보를 교류하는데도 앞장서고 있으며, 매년 실무회의 워크숍을 개최하여 국가별 주요 환경 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고 있다. 이번 해에는 대만 등을 포함한 4개국 5개 기관의 담당자가 참석하여 APEC-VC 프로젝트의 5년 연장을 위한 로드맵 및 실천계획을 수립하였다.

APEC-VC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은 “국내 우수 환경산업체 및 기술·제품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서는 국내 환경정보를 영문으로 제공하여 해외 사용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필요성이 있다. APEC-VC는 아.태지역 회원국가 외에도 해외 사용자들에게 국내 환경 기술을 알리는 효과적인 전문 사이트이다”라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