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자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제14기 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순자 의원 시민 행복을 위한 정책연구 헌신
뉴스일자: 2017년07월31일 12시59분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이순자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은평1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7.25(화)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진행된 ‘서울특별시의회 제14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촉식에서 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제14기 정책연구위원회는 2017년 8월 1일부터 2018년 6월 30일까지 임기로 시정의 주요정책과 다양한 분야의 연구가 가능하도록 행정자치혁신연구, 문화환경교통연구, 교육보건복지연구, 도시인프라개선연구등 4개 분과를 구성하여 그 어느때보다 더 활발한 연구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하였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는 2004년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발족되어 입법과 정책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서울특별시의회가 정책의회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

지난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에서는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무려 19개의 연구주제가 발표되었는데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방안외 1개 과제는 지방분권관련 정책에 반영 추진되고 있으며, 메니페스토 관련 과제는 의원공약사업으로, 서울특별시 사회안전망을 어떻게 재구축할 것인가 과제는 조례안 검토를 거쳐 상정되는 성과를 이끌어 내었다.

이순자 의원은 제14기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시니 감개가 무량하다고 밝히며, ”신언근 위원장을 도와 시민 행복을 위한 정책연구에 헌신하겠으며 안전·민생·청년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심도 있는 정책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이 뉴스클리핑은 http://ecolover.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