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 3월 22일 (수)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수도권 > 고양시
2021년03월31일 18시2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양시-주한독일대사관 정책간담회 개최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관계 공고화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30일 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주한독일대사관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페터 빙클러 주한독일부대사(대사대리)와 이재준 고양시장

이번 간담회는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환경우수국가인 독일의 정책적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독일과의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간담회에서는 고양시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정책적 현안과 성과, 독일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효과적인 정책 등을 상호 브리핑했다. 또한, 향후 두 도시 협력에 관한 아이디어로 에너지 효율을 높인 건축물, 스마트 모빌리티부문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의견을 나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기후변화 위기에 직면해 있음에도 우리는 아직도 우리의 삶과는 먼 이야기로 받아들이고 있다.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제도적, 정책적으로 선행되어야 할 부분을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독일과 고양시가 더욱 긴밀히 협력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페터 빙클러 주한독일부대사(대사대리)는 “도시가 전환을 주도하는 것은 지구적 실천의 첫걸음”이라고 말하며 적극적으로 동의했다. 아울러 독일 내 도시단위, 커뮤니티 단위의 변화가 얼마나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미 여러 가지 분야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고양시와 기쁘게 협력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고양시 도시브랜드담당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제교류협력 활동으로 고양시와 공동 발전과 상생 협력이 가능한 도시를 발굴하고, 대사관 및 국제 전문가와 함께하는 글로벌 플랫폼, 시민이 참여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국제기구 회의·토론에 활발히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市)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고양시 해외 홍보를 강화하는 등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교류 및 협력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승희 (easymath6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고양시섹션 목록으로
[고양시]코로나 시대의 선...
[고양시]스스로를 지키는 ...
[고양시]고양삼송 LH신원마...
다음기사 :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 정기총회 및 임원 이·취임식 개최 (2021-03-29 20:43:50)
이전기사 : 고양시체육회 참여형 생활체육 서비스 사업 추진 (2021-04-01 11:44: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