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1_1.html
/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2.html
html_tpl/rows_관련뉴스상세.html
./html_tpl/detail_memo_addform.html
./html_tpl/detail_memo_detail_1.html
./html_tpl/detail_memo_detail_2.html
html_tpl/search_part.html
html_tpl/main_log_not.html
html_tpl/log_not.html
./html_tpl/detail.html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고양시, 미래농업 인재양성의 메카 ‘벤처농업대학’의 새출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 7월 22일 (월)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수도권 > 고양시
2021년03월24일 01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양시, 미래농업 인재양성의 메카 ‘벤처농업대학’의 새출발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제15기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이 지난 3월 18일 신입생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올해 고양벤처농업대학은 농업마케팅반, 농업기술전문가반 과정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하여 1부 농업기술전문가반, 2부 농업마케팅반 입학식을 별도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3월 18일부터 11월 4일까지 운영된다.


새롭게 개설된 농업마케팅반은 고양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비대면 시대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 방식의 이론과 실습중심으로 운영된다. 농업기술전문가반은 농업의 기초와 토양관리, 작목별 교육과정으로 농업에 입문하는 시민 누구나 농작물의 기초 이론과 재배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포장실습 교육을 강화하여 농업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실시된다.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장 주시운은 “이번 교육은 강의실에서 이론만을 전수하는 수동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농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형 교과과정으로 이뤄졌다”며 “습득한 지식과 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해로 15년째 운영되는 고양벤처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부터 지역의 농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매년 운영됐다. 2020년까지 1,05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농업인재를 양성해 지역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1년 과정의 농업인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인력육성팀(☎031-8075-4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승희 (easymath6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고양시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다음기사 : 이재준 고양시장, 서울시장 후보자에 기피시설해결방안 등 공개질의 (2021-03-23 12:43:12)
이전기사 : 고양시 대화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마을대청소 실시 (2021-03-24 17:12:4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html_tpl/poll_main.html
html_tpl/poll_rows_list.html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html_bbs/bbs_rows_simple_01_noicon.html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