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 8월 08일 (토)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수도권 > 고양시
2020년07월31일 05시5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일산동구보건소,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 홍보캠페인 진행

[에코데일리뉴스=조승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29일 일산호수공원에서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이용자가 많은 공원, 지하철 역사 입구, 산책로 입구 등에서 감염병 예방 안내 리플렛과 해충기피제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올해 총 10회의 홍보캠페인 추진을 계획했다.

보건소에서는 하절기 무더운 날씨에 야간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야외활동 시에는 긴팔, 긴 바지 등을 착용하여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기피제를 사용하며, 가정에서는 방충막 점검과 모기장 사용 등을 권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는 호수공원, 마두역 광장, 정발산역 입구 등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나라는 말라리아 발생지역으로 오한, 발열, 발한 후 해열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말라리아를 의심하고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승희기자 : calfredo@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www.ecolover.co.kr )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승희 (easymath6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고양시섹션 목록으로
[수원시]생태환경교육 활성...
[고양시]고양시, 지역사회...
[고양시]고양시, 경기도 ...
[파주시]최종환 파주시장, ...
[은평구]서북 3구(은평,서...
다음기사 : “고양시 수돗물, 시민이 직접 확인했습니다” (2020-07-29 10:04:11)
이전기사 : 이용우의원, ”공정과 주주평등의 원칙 살린 상장회사법 제정 필요” (2020-07-31 06:27: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