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 5월 27일 (수)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은평구
2020년03월25일 09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은평구, ‘착한 마스크 만들기’ 인증 릴레이 캠페인 실시
취약계층 우선 고려한 체계적인 배포도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김미경 구청장)에 가면 착한 마스크와 만난다.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촉발된 마스크 대란에 맞서 은평구는 총 4만여 개에 달하는 면 마스크를 제작하고 배포하면서 취약계층 위주로 마스크를 지원하고 있다. 관의 체계적인 면 마스크 제작 및 배포에 민간이 자발적인 동참 움직임이 일고 있다. 특히 ‘팡팡 착한마스크 만들기 인증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캠페인은 본인이 직접 만드는 마스크 제작 인증샷과 활동내용 등을 은평배움모아(지역교육통합정보시스템)사이트의 ‘팡팡 착한마스크 만들기’ 게시판에 올려 많은 주민들이 볼 수 있도록 인증 릴레이를 한다. 
 
은평구는 전방위적으로 ‘착한 면 마스크 제작’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지난 19일 김미경 구청장은 관내 자연유치원을 방문했다. 교사와 마을주민이 모여 면 마스크를 제작하는 현장을 격려하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김 구청장은 직접 수제 마스크 제작을 함께하며 마을주민들과 하나의 마음이 됐다. 이후 새마을부녀회 은평구지회도 방문해 회원들의 면 마스크 제작 현장을 격려 했다. 이 자리는 김 구청장이 면 마스크 제작을 하는 주민들을 격려하고, 주민들이 구청장에게 코로나 19에 힘쓰는 김 구청장에게 격려의 편지와 건강음료를 선물하는 민관이 하나되는 현장이었다. 
 
은평구는 관내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해 동 주민센터, 유치원, 두레생협, 더도울, 맘스솜씨마켓,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각종 단체에서 착한 면 마스크 제작을 해왔다. 여기서 만들어갈 수량만 4만여개나 된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마스크 배포도 활발하다. 감염에 취약하고 발병 시 위험할 수 있는 임산부 1, 200명에게 공적 마스크를 1인 2매씩 지급 했다. 또한 취학을 앞둔 아동 3,120명에게 1인당 2매씩 마스크를 배부 하고 있다.
 
관내 16개동 주민자치위원도 나선다. 16개동 자치회관에서 제작되는 면 마스크는 1만여개로 독거 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에게 배부되는데 자치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실시 된다.
 
이외에도 은평구는 집에서 직접 천마스크 제작을 할 수 있는 동영상도 보급 했다. 은평구평생학습관 ‘은평배움모아’ 홈페이지의 ‘팡팡 홈 놀이터(은평)’에 게시한 것이다. 동영상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천 마스크는 재봉틀 같은 도구 없이 손바느질만으로 마스크를 완성할 수 있으며, 필터 삽입과 교체가 가능해 세탁후 재사용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마을공동체에서부터 시작된 착한 면 마스크 캠페인이 은평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지역 공동체의 미담과 온정이 모여 해피 바이러스를 만들어 꼭 코로나 19를 퇴치하자”고 밝혔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은평구섹션 목록으로
[은평구]”강병원 더불어민...
[은평구]은평구, 아동권리 ...
[은평구]이연옥 의장, 기노...
[은평구]은평구, 희망찬 내...
[은평구]은평구, 선정고등...
다음기사 : 은평구 거주자 코로나19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2020-03-25 13:05:03)
이전기사 : 은평구 선별진료소, 전국 최초 ‘장애인․외국인․노인’ 위한 시각 지원판 비치 (2020-03-25 09:47:57)

고양시, ‘2019 고양시장애인가족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미세먼지 대책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발 미세먼지 대책
경유차 대책
비산먼지 대책
석탄화력발전소 대책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