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 2월 21일 (금)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마포구
2020년02월11일 09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마포구, 신종 코로나 대응 긴급 방역소독 및 민관합동 캠페인
경로당, 어린이집 등 취약시설 438개소 대상 긴급 방역소독
[에코데일리뉴스=정영모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취약시설 438개소를 대상으로 10일부터 14일까지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역 대상 시설은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 어린이집, 유치원, 노인 및 아동·청년 관련 복지시설 등이다. 
 
방역 작업은 방역팀이 시설을 직접 방문해 환경부에 등록된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소독 제품을 초미립자살포기 등을 이용해 분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마포구 16개 동의 새마을자율방역대는 외국인 밀집지역인 홍통거리, 경의선숲길, 신촌 인근 모텔촌 등 주요 거점에서 매주 2회씩 고압 살균 및 분무 소독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의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구는 10일 오후 4시 홍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국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마스크 착용, 올바른 기침 방법 및 손 씻기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전파를 위해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홍대 걷고싶은거리 상인회,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마포구 보건소 관계자는 “차아염소산나트륨 또는 알코올 등 성분의 살균제를 이용해 문고리, 손잡이 등을 닦아 소독하는 것만으로도 감염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전 직원이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한 마포구는 최근 비상물품 배포와 영세자영업자 보호를 위해 예비비 및 기관공통경비 등 예산 1억1100만 원을 긴급 투입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우리구는 방역소독 활동과 함께 마스크, 손세정제, 귀체온계 등을 긴급히 보급하며 총력 대응을 하고 있다”라며 “감염병 확산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모 기자 : youngmo@seoul.korea.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영모 (youngmo@seoul.korea.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마포구섹션 목록으로
[고양시]고양시, 충청향우...
[고양시]고양시 원신동, 연...
[고양시]고양시 일산동구, ...
[고양시]고양시 일산2동, ...
[고양시]고양시 일산서구보...
다음기사 : 인상 깊은 기생충의 촬영 명소… 마포구 돼지슈퍼에서 탄생 (2020-02-12 09:15:55)
이전기사 : 마포구, 문화공연 축제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참여 아티스트 모집 (2020-02-10 09:17:39)

고양시, ‘2019 고양시장애인가족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20년 교통관련 지구를 위한 나의 선택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기
자전거 타고 이동하기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기
전기차로 바꾸기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