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 11월 19일 (화)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은평구
2019년07월10일 09시0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은평구, 7월 ‘은평 꽃피는 장날’ 야간개장
오는 7월 20일 16시~20시 운영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서울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도시농부와 사회적 경제가 함께하는 “은평 꽃피는 장날”을 7월 20일(토)에 한해 야간개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는 폭염을 피해 롯데몰 은평점 야외광장에서 오후 4시에 개장하여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장터에서는 우리밀을 주제로 한 체험프로그램과 판매부스를 마련하였으며, 역촌초 동문밴드의 특별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은평 및 근교지역 도시농부가 직접 기른 제철 친환경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직접 만든 생활 수공예품,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등 시중에서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하고 다양한 상품을 접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이 ‘은평 꽃피는 장날’의 장점이다.
 
환경을 생각하는 ‘은평 꽃피는 장날’에서는 NO비닐, NO일회용품 운동을 진행하고있어 개인 장바구니와 그릇, 수저, 텀블러를 가져와야 하며, 준비하지 못한 이용자들에게는 편의를 위해 음식을 먹기 위한 그릇 등을 장터에서 보증금을 받고 대여도 가능하다. 
또한, 소중한 먹거리와 공예품 값을 고스란히 전해주고자 현금거래를 권장하며, 사업자 매장 등 일부점포에 한해 서울시 제로페이 결제도 가능하다.
 
7월 꽃피는 장날에서는 우리밀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어,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 한 후 운영부스에 보여주면 선착순으로 특별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은평 꽃피는 장날은 우리동네텃밭협동조합과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 은평꽃피는장날추진위원회의 공동주관과 롯데몰 은평점의 장소 및 시설물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은평 꽃피는 장날처럼 대형 점포와 지역 소상공인이 서로 상생하는 다양한 협력사업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아울러 사회적경제와 대안경제가 성장하는 기틀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8월은 휴장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사회적경제과(☎351-6882)나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351-7913)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은평구섹션 목록으로
[은평구]상상의 나래를 펴...
[은평구]은평구, 스마트시...
[은평구]은평 평화의 소녀...
[은평구]유재길 자유한국당...
[은평구]은평구 2018년 신...
다음기사 : 은평구립도서관,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 제공 (2019-07-14 13:38:07)
이전기사 : 은평구 응암오거리 전통주 특화상권 캐릭터 공모전 개최 (2019-07-12 09:15:22)

고양시, ‘2019 고양시장애인가족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9년 교통관련 지구를 위한 나의 선택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기
자전거 타고 이동하기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기
전기차로 바꾸기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