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 9월 16일 (월)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에코플러스 > 에코
2019년07월03일 22시3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 사업, 중소기업 2개사 선정·지원
올해부터 지자체로 지원사업 대상 확대, 향후 하반기 모집 공고 예정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사업‘ 상반기 대상 사업자를 선정하고, 3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강서구 코트야드 보타닉 파크호텔에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사업‘은 배출권거래제 참여 사업자를 대상으로 녹색인증기술, 환경신기술 등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검증된 기술을 적용한 온실가스 감축 시설에 대해 설비 투자비의 50% 이내, 업체당 최대 3억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 사업자는 사업공고, 사업 신청서 평가, 현장조사 및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사업효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한다.

올해는 지원 대상으로 ㈜뉴그린, 동양에코㈜ 2개 업체가 선정됐으며, 고효율(LED) 설비, 인버터제어형압축기 등 온실가스 감축설비 설치비용 약 1억 7,0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을 통해 선정된 2개 업체에서는 연간 약 241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사업‘은 환경부에서 ‘15년 1월 배출권거래제 시행에 따라 폐기물 부문에서 할당대상 업체의 경쟁력 하락을 방지하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한국환경공단은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대상 사업자와 협약을 체결하며, 3년간의 사후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실적 모니터링 및 지원성과를 관리한다.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사업‘은 사업 첫해인 ‘15년부터 지난해까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지원 예산규모를 총 41억 원으로 증액하고, 지원 대상을 지자체로 확대했다. (온실가스 감축설비 투자비의 50% 이내, 업체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 ‘15년부터 8개 업체 18억 원, ’16년 23개 업체 30억 원, ’17년 3개 업체 3억 원, 지난해 총 4개 업체에 5억 원을 지원했다.

한국환경공단은 하반기에도 사업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향후 일정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단 배출권관리처 배출권정책지원부(032-590-5615)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환경공단 조강희 기후대기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온실가스 감축의지가 있으나 설비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공부분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선도해야하는 만큼 하반기에는 많은 지자체들이 관심을 가져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에코섹션 목록으로
[에코]제5차 전국폐기물 ...
[에코]한국환경전문기자...
[에코]환경공단, 제주특...
[에코]스마트시티 국가 ...
[에코]한국환경공단 전병...
다음기사 :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환경교육 활성화 위한 자유학기제 팀티칭 운영! (2019-07-03 22:32:24)
이전기사 : 서울 도매시장 여름 농수산식품유통포럼 성황리에 마쳐 (2019-07-03 22:48:59)

고양시, ‘2019 고양시장애인가족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미세먼지 대책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발 미세먼지 대책
경유차 대책
비산먼지 대책
석탄화력발전소 대책

수원시의회, ‘대한민국 의회...
수원시의회, 친환경 교통수단 ...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2...
수원시의회, 경기도 어린이집 ...
최영옥 위원장, “여성 인권 ...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