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 1월 28일 (화)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서대문구
2019년06월17일 09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대문구 공공급식센터, 운영 9개월 만에 이용 기관 2배 증가
”안전한 먹거리”와 ”도농상생”에 대한 인식 확산도 이용 증가로 이어져
 
[에코데일리뉴스=박동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난해 9월 3일 배송을 시작한 ‘서대문구 공공급식센터’가 안전한 먹거리와 도동상생에 대한 인식 확산 속에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실제 지난달 기준으로 운영 9개월 만에 센터로부터 급식 식재료를 공급받는 서대문구 내 어린이집과 복지시설이 59곳에서 117곳으로 2배 늘었다. 주문 금액은 월 4천5백만 원에서 1억 7,140만 원으로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서대문구 공공급식센터는 서울친환경유통센터(강서구 발산로40) 내에 있으며 사무실(67㎡)과 물류창고(235㎡)를 갖추고 있다.
 
구는 지난해 8월 전주시와 체결한 ‘도농상생 공공급식 협약’에 따라 전주로부터 매일매일 산지 식재료를 공급받는다. 또 이를 냉동차량 4대를 이용해 관내 어린이집과 복지시설에 배송한다.
 
식재료의 품질과 신선도, 가격 경쟁력 높아 주문 기관과 물량이 계속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구는 센터 운영 이전에도 어린이집의 친환경 식재료 구매를 지원하는 등 앞선 공공급식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먹거리 인식개선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구 공공급식센터의 물량확대와 안정적 공급뿐 아니라 전주시 생산자 및 관내 급식시설과의 네트워킹 등을 통한 먹거리 협치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동주 기자 : ss-dongseoul@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동주 (ss-dongseoul@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서대문구섹션 목록으로
[서대문구]서대문구, 가로변 ...
[서대문구]국내 최초! 서대문...
[서대문구]생물 전문가가 들...
[서대문구]재활용 나눔장터 ...
[서대문구]서대문구, 유아 건...
다음기사 : 서대문구, 주민 참여로 ”하천”과 ”가로수” 더 아름답게 가꾼다 (2019-06-12 09:02:37)
이전기사 : 서대문구, 프랑스대사관 인근 거리 ”프랑스로(France-ro)” 명명 (2019-06-18 09:13:42)

고양시, ‘2019 고양시장애인가족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20년 교통관련 지구를 위한 나의 선택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기
자전거 타고 이동하기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기
전기차로 바꾸기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