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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고양시의회, 제231회 임시회‘5분 자유발언’ - 박한기 시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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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05월08일 17시4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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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의회, 제231회 임시회‘5분 자유발언’ - 박한기 시의원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박한기 의원은 고양시는 도농복합 도시로 권역별 인구밀도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마을버스 노선별 수익성에도 큰 차이가 있고, 적자 노선 구간에 대해서는 세금으로 적자 노선 손실분에 대해 일정 비율을 보전해주는 방식으로 노선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올해는 85%를 보전해 주고 있으며, 손실지원액은 60억을 훌쩍 넘어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여기서 시는 업체의 적자가 누적되면 노선 유지가 안 될 텐데 왜 손실액의 일부만 지원할까?, 덜 주고 덜 받는데 어떻게 노선은 유지되는 것일까?, 매년 수십억의 예산을 쓰면서도 시민들의 불편은 개선되지 않는 현재의 구조를 이대로 놔둬야 할까? 라는 불편한 의문을 갖게 된다며, 우선 단기적으로 업체별로 규격화되지 않은 회계처리, 무자료 거래 등 불합리한 기존 관행이 개선되어야 하며, 시에서 산정하는 표준 운송원가는 적정한 것인지 정밀 재검토가 시행돼야 한다고 했다.

인구밀도에 있어 편차가 큰 아파트 밀집 지역과 외곽지역에 동일한 시스템이 적용되는 경직성을 버려야 하며, 합리적인 노선 재조정을 통해 노선 중첩도를 개선하고 격자형 노선체계 수립 등 시민들께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했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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