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 5월 22일 (수)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수도권 > 고양시
2019년05월10일 18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곡~소사 복선전철 ‘일산역 연장 운행’ 업무협약 체결
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GTX-A노선 개통 시 일산지역 출퇴근 교통여건 개선 기대

[에코데일리뉴스=조현건 기자]

고양시는 10일, 대곡~소사간 복선전철(서해선) 연장 운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에는 국토교통부, 고양시,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사업의 4개 주체가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1년 7월 개통예정인 대곡~소사 복선전철(서해선)의 일산역 연장과 관련하여, 위·수탁협약 등 사업 추진에 대한 4개 관계부처·기관 관의 원활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곡~소사 복선전철 구간 중 안산 원시~부천 소사 구간은 작년 6월 개통되었으며, 대곡~소사 구간은 현재 공정률 26%에 달한 상태이다.

현재 고양시와 수도권 서남부를 직선으로 잇는 철도망은 없는 상태로, 2021년 일산역 연장과 함께 서해선이 개통될 경우 김포·부천 등 수도권 서남부권 접근성뿐만 아니라 고양시 내부의 이동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2023년 개통을 앞둔 GTX-A 노선, 고양선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증대되면 일산지역 주민의 출·퇴근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산선 연장은 기존 경의선 기반시설을 활용할 경우 사업비·운영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만큼, 관련 부분에 대해 실무진들이 수차례 협의를 진행해 온 상태이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정식으로 협력과 논의의 창구가 마련된 만큼, 각 기관의 의견 수렴을 통해 긴밀하게 사업을 조율하여 일산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조속히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조현건 기자 : chohk8753@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건 (chohk8753@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고양시섹션 목록으로
[은평구]은평소방서 의용소...
[고양시]고양시 일산동구보...
[은평구]은평구의회 이연옥...
[문화]제63회 가톨릭 독...
[은평구]박용근 의원, 국제...
다음기사 : 고양시의회, 제231회 임시회‘5분 자유발언’ - 문재호 시의원 (2019-05-08 17:45:52)
이전기사 : 고양시의회, 제231회 임시회”5분 자유발언” - 정봉식 시의원 (2019-05-08 12:12:37)

창릉천을 걷고 또 걸으며 생각하는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9년 온난화를 늦추는 생활 속 가장 실천하기 쉬은것은?
대중교통 자전거 이용
개인컵 사용
플러그 뽑기
장바구니 이용
이면지 재활용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