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 2월 21일 (수)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은평구
2017년12월05일 10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은평한옥마을 현장 방문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펼쳐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 의회(의장 성흠제)는 제253회 정례회 기간 중 11월 30일 삼각산 미술관, 셋이서 문학관, 한문화 너나들이센터,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을 방문하여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은평한옥마을 내 건립중인 한문화 체험시설 등 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현황 및 추진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구정발전과 구민의 편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현장방문 출발에 앞서 성흠제 의장은 “현장방문 시 사업장에 대한 세심한 점검으로 주요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살핌은 물론 추진과정상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이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의원들은 먼저 삼각산 금암미술관 조성현장과 셋이서 문학관을 방문하여 관계자의 브리핑을 듣고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삼각산 금암미술관은 은평한옥마을에 위치한 시범한옥을 갤러리(전시공간)로 리노베이션 하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전시 콘텐츠로 채워져 곧 개관될 예정이다. 셋이서 문학관은 한옥마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곳으로, 총면적 142㎡ 크기의 은평 한옥체험관을 리모델링했다. 천상병과 중광, 이외수 작가의 그림과 시 등이 전시돼 있고 북카페가 있는 휴식 및 한옥 체험 공간이다. 

이어서 공사 중인 한옥마을 공사현장의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지역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일정에 따라 순조롭게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한옥마을 내 곳곳에 있는 공공미술 작품을 관람하였다.

마지막으로 2018년 완공 예정인 한문화너나들이센터 건립현장을 방문하여 진행사항 점검 및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너나들이센터는 한복과 한옥의 홍보 및 체험 등을 주요 업무로 한옥의 역사와 문화의 융합으로 관광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해 관광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 중이다.  공사현장을 확인 한 뒤 의원들은 은평 역사한옥박물관에 방문하여 한문화 체험 시설 조성 일반현황을 듣고 한옥박물관을 둘러 보면서 박물관 외부의 누수현상 등 빠른 조치를 당부하였다.

김규배 행정복지위원장은 “한복과 한식 체험장인 '너나들이센터'와 미술과 한옥 공존의 '삼각산 금암미술관'의 조성으로 은평한옥마을과 더불어 서울 속에서 자연 및 한류를 느낄 수 있도록 기대한다.”라고 현장방문 소감을 밝혔다.

당일 현장방문에는 이연옥 운영위원장, 김규배 행정복지위원장, 문규주, 조정환, 채근배, 유명란, 조수학, 박등규, 신성진 의원이 함께 했으며, 현장방문을 마친 의원들은 “구민의 목소리를 늘 귀담아 듣고, 지역 구석구석을 눈으로 살피며 더욱더 주민의 삶 가까이에서 답을 찾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은평구섹션 목록으로
[은평구]은평구의회 제248...
[은평구]은평구의회 이연옥...
[은평구]서울서부경찰서 정...
[은평구]증산동, 추석맞이 ...
[은평구]은평구, 1인 가구 ...
다음기사 : 박용근 의원, 국제평화언론대상 의정발전 공헌부문 수상 영예 (2017-12-14 10:15:53)
이전기사 : 홈스테이인코리아, 인천 국제교류봉사단과 협력관계 체결 (2017-12-05 10:09:41)

전국 7개 종단이 함께 참여하는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8년 새해 교통관련 지구를 위한 나의 선택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기
자전거 타고 이동하기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기
전기차로 바꾸기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