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 11월 15일 (목)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뉴스 > 국토해양
2017년08월31일 09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해양환경관리공단, 함께하는 깨끗한 강화 바다 만들기
홍보대사․지역주민 50여명 모여, 갯끈풀 제거 등 해안정화활동 펼쳐

[에코데일리뉴스=오혜란 기자]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장 만)은 지난 25일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일원에서 갯끈풀 제거 등 해안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강화 갯벌은 서해안의 유일한 대형 자연하구 갯벌로 천연기념물 저어새가 서식하는 등 천혜의 해양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나, 최근 외래종인 갯끈풀의 확산으로 해양생태계가 위협받고 있다.

이에 해양환경관리공단, 강화군청, 대학생 홍보대사 아라미,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해 강화군 화도면 동막해수욕장 주변에 군락을 형성한 갯끈풀 제거 및 해안가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홍보대사 아라미를 비롯한 지역주민이 적극 동참해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강화갯벌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공단의 해양환경 홍보대사 아라미 6기 안익수(동서대학교 국제물류학과 3학년) 학생은 “유해생물로 지정된 갯끈풀을 직접 제거해 우리 갯벌을 지킬 수 있어 보람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각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서도 우리바다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환경 홍보대사 ‘아라미’는 바다를 사랑하는 4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체험형 대외활동으로, 2017년에는 동아오츠카 나랑드사이다, 슈즈 멀티 스토어 슈마커가 협찬하는 등 해양환경 보호에 뜻을 같이하는 기업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오혜란 기자 : dhgpfks0239@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오혜란 (dhgpfks023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토해양섹션 목록으로
[국토해양]해양환경관리공단,...
[국토해양]백령도 점박이물범...
[국토해양]KOEM 인천지사, 강...
[국토해양]해양환경관리공단,...
[국토해양]해양환경관리공단-...
다음기사 : 해양환경관리공단, 봉래산 환경정화 나섰다 (2017-08-31 09:08:43)
이전기사 : 해양환경관리공단, ‘2017 을지연습’ 실시 (2017-08-23 09:57:58)

창릉천을 걷고 또 걸으며 생각하는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8년 온난화를 늦추는 생활 속 가장 실천하기 쉬은것은?
대중교통 자전거 이용
개인컵 사용
플러그 뽑기
장바구니 이용
이면지 재활용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