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 9월 23일 (일)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은평구
2017년08월24일 09시4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은평구, 폐지수집 어르신 안전 및 생활안정 지원 나섰다
손수레에 광고판 설치하고 광고수익금 매월 어르신들에게 지원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는 민관협력을 통해 폐지 등을 줍는 저소득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보호대책을 마련하고, 도로횡단 등에 따른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폐지 등 재활용 자원을 수거하는 활동은 재활용 산업의 뿌리가 되는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가격폭락으로 인한 어려움과, 교통사고 위험노출 등 열악한 작업환경으로 어려움이 많았다.

또한, 은평구 내 보행자 사고 중 어르신들에게 발생한 비율이 2014년 19.4%에서 2015년 23.7%, 2016년 27.4%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사고발생 시간도 8시부터 20시까지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주 활동 시간으로 이들의 보호가 시급한 상황이다.

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오는 8월 28일(월) 10시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비영리사단법인 끌림, 서울서부경찰서, 서울은평경찰서, 은평구 새마을금고와 함께 ‘은평구 폐지수거 어르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우영 은평구청장, 최병부 서울서부경찰서장, 김항곤 서울은평경찰서장, 고철영 (사)끌림 대표, 은평구 새마을금고 이사장협의회 염태강 회장이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한다. 또한, 이번 사업의 본격적 시행을 위해 우선 은평구 새마을금고에서 기부해준 측면 광고가 가능한 손수레 50대를 폐지수집 어르신들에게 전달한다.

협약 참여 기관들은 폐지 수집 어르신들에 대한 지원 사업 등을 각자의 역할에 따라 적극 펼쳐 나간다. 특히, 폐지수집으로 생계를 유지 중인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편의성과 안전성이 있는 새로운 손수레를 지원하고 기업․지역소상공인 등의 광고를 유치해서 그 수익금으로 매월 일정금액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제작한 손수레는 기본 무게를 기존 60kg에서 40kg으로 3분의 2 수준으로 가볍게 하고, 뒷면에는 반사경을 부착해 어르신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은평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공익 가치를 중시하는 기업․지역 소상공인, 단체 등의 참여가 확대되어 폐지수집 어르신에 대한 지원이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생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손수레 광고 또는 손수레 제작․기부 등에 관심이 있는 단체나 기업 등은 (사)끌림(1577-2703) 또는 은평구 자치안전과(351-6302)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은평구섹션 목록으로
[은평구]"증산동 - 우리들...
[은평구]은평구 2016. 문화...
[은평구]불광2동, 『제9회 ...
[은평구]증산동주민센터-증...
[은평구]SK건설·현대산업...
다음기사 : 은평구, 72주년 광복절을 휘날리다 외치다 노래하다 (2017-08-24 09:39:10)
이전기사 : 청소년과 함께 하는 응암2동 유아 물놀이 행사 개최! (2017-08-24 09:48:15)

창릉천을 걷고 또 걸으며 생각하는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미세먼지 대책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발 미세먼지 대책
경유차 대책
비산먼지 대책
석탄화력발전소 대책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