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 4월 23일 (월)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뉴스 > 정치
2017년07월23일 12시2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영교 국회의원 초청, 중소기업청장 중랑구방문
봉제, 가방 등 소공인과의 간담회 개최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22일 서영교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소공인과의 간담회가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김형영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패션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간담회에 앞서 10인 이하 사업장 2곳을 직접 방문해 경영환경과 작업환경을 점검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서영교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중랑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 봉제패션제품을 생산하는 기술 집적지이고 봉제패션업을 운영하는 업체만도 5,000곳이 넘는 봉제패션의 메카”라며 “우리 중랑구가 대한민국의 밀라노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라며 간담회 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봉제업체 대표들은 “수주물량 감소, 제품단가 대비 인건비 상승, 경영자금 조달 등 많은 부분에서 고통을 겪고 있다”며 현 상황의 어려움을 호소했고, 답변에 나선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소공인 클러스터 조성, 맞춤형 판로 확보, 숙련기술인력 양성, 대출금리 인하 등 지원을 통해 소공인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영교 국회의원은 간담회에서 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중랑구에 필요한 것은 ▲첫째, 면목4동 구50번 종점에 디자인과 제조를 접목시킨 패션밸리를 조속히 완공해 저렴한 임대작업장을 제공하고, ▲둘째, 상봉2동과 면목2동을 중심으로 지정된 봉제패션지구심의 통과를 계기로 지구지정 사업을 착실하게 챙겨 봉제클러스터를 조성하며, ▲셋째, 봉제 수주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여러 방법의 판로를 개척하고, ▲넷째, 디자이너에게 창작 공간 제공과 인센티브 지원으로 디자인과 브랜드를 개척하는 등 제2의 봉제전성기를 이끌어내야 한다”며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플랜을 제시했다.

 또 서영교 국회의원은 “선진국은 자국의 수제 산업 육성을 위해 쿼터제를 시행하고 있어, 이와 관련하여 봉제쿼터제를 도입하는 법안을 발의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봉제쿼터제가 시행되어야 우리 경제의 기반인 소공인을 중심으로 한 제조업이 살아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또 “특히 아날로그 작업장에 스마트제조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첨단장비 지원은 물론, 공정이 연계된 소공인 작업장에 PC수준의 생산정보체계를 구축해 소공인간 주문정보를 교환하는 것도 경쟁력을 높이는 방편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나아가 “가방•모자•패션액세서리 제조업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판매센터 건립도 추진하겠다.”며 봉제와 관련한 패션 소공인을 위한 청사진도 함께 제시해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간담회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20일 통과된 정부조직개편에서는 중소기업청이 중소벤처기업부로 격상되어 차관급 장이 장관급이 되고 소공인 부서가 소공인정책실로 격상되어 소공인에 대한 정책이 벤처기업과 같은 무게로 다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섹션 목록으로
[정치]강병원 의원, 최저...
[정치]노웅래 의원, 2016...
[정치]노웅래 의원, ‘한...
[정치]강병원의원 주최-...
[정치]민주당 환경특별위...
선거기간동안에는 댓글 입력을 차단합니다.
다음기사 : 강병원의원 주최-친환경차 보급 확대와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 (2017-09-20 07:41:54)
이전기사 : 노웅래 의원, 빈틈없는 실종아동 조기 발견 체계 구축법 대표발의! (2017-07-07 09:01: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8년 온난화를 늦추는 생활 속 가장 실천하기 쉬은것은?
대중교통 자전거 이용
개인컵 사용
플러그 뽑기
장바구니 이용
이면지 재활용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