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 7월 19일 (목)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은평구
2017년06월06일 14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은평구, 구립 광현 어린이집 개원
7월 중 구립 어린이집 추가 개원, 내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비율 20%로...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가 민선6기 주요 사업인 ‘신뢰받는 보육행정 구축, 안정적인 보육환경조성’을 위하여 민·관 공동연대를 통해 종교시설 내 구립어린이집을 설치하고 6월1일 신규 개원한다.


이번에 개원하는 구립어린이집은 ‘구립 광현어린이집’으로 기존에 구립어린이집이 1개만 설치된 갈현2동에 위치한다.

이번 어린이집 설치는 갈현2동에 있는 광현교회가 지하2층, 지상5층 건물을 신축하면서 구와 협약에 따라 건물 1층을 연면적 196.51㎡, 정원 45명 규모의 구립어린이집으로 조성하게 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구는 교회 소유 건물 일부를 임대료 부담 없이 15년간 구립어린이집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구는 어린이집 조성을 위해 리모델링 공사비용 및 기자재비 등 총 4억 2천만원을 부담하여 보육실, 조리실 등 내부시설, 교재교구 등을 친환경적으로 갖추고, 비용절감형 추진으로 재원부담을 최소화 하였다.

또한, 구는 이번 구립광현어린이집 개원으로 올해까지 총 7곳의 구립어린이집을 개원하였고, 올해 말 까지 추가로 진관동, 응암2동, 역촌동 등 3곳을 개원하여 학부모들의 자녀 돌봄 부담을 덜어 줄 예정이다. 이 중 진관동과 응암2동은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집의 구립 전환을 통해 7월 중 개원 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민간부문과의 상생 및 지역별 보육수요를 고려한 균형배치를 우선으로, 민간시설의 국공립 전환, 공동주택 민간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 민관연대 구립전환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현재 13%인 국공립 어린이집 비율을 내년까지 20%대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의 높은 입소대기 수요 및 저출산문제, 보육지원이 절실한 맞벌이 가정 등의 보육 사각지대가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은평구섹션 목록으로
[은평구]증산동주민센터-증...
[은평구]은평구, 불광천 신...
[은평구]은평구의회 성흠제...
[은평구]은평구, 옐로카펫...
[은평구]은평구의회 제248...
다음기사 : 은평구 자치안전 강화위한 민·관·경 협업 회의 열려 (2017-06-06 13:53:29)
이전기사 : 불광1동, 북한산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2017-06-06 14:58:1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8년 온난화를 늦추는 생활 속 가장 실천하기 쉬은것은?
대중교통 자전거 이용
개인컵 사용
플러그 뽑기
장바구니 이용
이면지 재활용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