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 7월 22일 (일)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뉴스 > 사설·칼럼
2017년04월20일 10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스포츠복지 진흥지원 조례, 생각해 봅시다.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지난 2017년 4월 5일 「스포츠복지 진흥지원 조례」가 서울시에서는 첫번째로 강서구에서 제정되어 시행되고 있다.

이 조례는 「국민체육진흥법」제3조에 따라 강서구의 스포츠복지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스포츠 소외계층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스포츠복지”란 스포츠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소외계층인 저소득 노인, 아동, 청소년, 여성,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이 스포츠를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복지적 봉사활동을 말한다.

이 조례로 인해 구청장은 스포츠 소외계층 시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행하는 자발적이고 일상적인 스포츠복지 활동을 권장하고 보호·육성하여야 한다.

이 조례에 의한 사업은 1. 스포츠복지 행사 추진 및 국내외 교류 2. 스포츠복지 진흥을 위한 조사·연구,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3. 스포츠복지 관련 단체의 육성 및 진흥 4. 스포츠복지 관련 교육 컨설팅 사업 5. 그 밖에 구청장이 스포츠복지 진흥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복지는 좋은 건강, 윤택한 생활, 안락한 환경들이 어우러져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상태로 높은 삶의 질이 보장되는 것을 의미한다. 복지국가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일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까지 사회 복지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나라를 의미한다.

이번 강서구에서 시작된 「스포츠복지 진흥지원 조례」가 소외되고 있는 계층을 위해서 많은 지자체에서 발의 되기를 희망해 본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설·칼럼섹션 목록으로
[사설·칼럼]pacta sunt servan...
[사설·칼럼]소중한 정치후원금...
[사설·칼럼]중소기업 인력난 ...
[사설·칼럼]중소기업의 적극적...
[사설·칼럼]스포츠복지 진흥지...
다음기사 : 개인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도덕성이 가족에까지 잣대로... (2017-06-06 15:19:28)
이전기사 : 제19대 대통령선거는 공명선거를 합시다. (2017-02-08 18:44: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8년 온난화를 늦추는 생활 속 가장 실천하기 쉬은것은?
대중교통 자전거 이용
개인컵 사용
플러그 뽑기
장바구니 이용
이면지 재활용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