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 7월 19일 (목)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주간신문 > 은평구
2016년08월20일 19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역촌동,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 간담회 개최
역촌동 직능단체장-애국지사 후손 일대 일 결연, 지속적 지원 예정

[에코데일리뉴스=조재용 기자]
은평구 역촌동에서는 광복 제71주년을 맞아 지난 8월 12일(금) 관내 음식점에서 지역 내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나라의 독립을 위하여 희생한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그분들의 후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역촌동 직능단체장협의회에서 마련한 기념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역촌동장은 지난 7월에 독립유공자 후손 가정에 복지플래너, 방문간호사와 방문하여 생활환경 전반을 상담하였고 생활이 어려운 독립유공자 후손 가정에는 백미를 지원하고 장애등급과 의료복지 전반을 상담하기도 하였다.

또한, 노후 주택에 살고 있는 후손 가정에는 구청 해당부서와 연계하여 안전한 주거환경 마련에 노력하였고, 골목길에 위치하여 곤란을 겪고 있다는 후손 주택에는 파출소와 협의하여 CCTV도 설치하였다.

역촌동에는 오석흥 애국지사를 비롯해 부춘화, 김병태, 김수완, 설철수, 오관영, 유흥주 등 7명의 애국지사 후손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부분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직능단체장과 애국지사 후손을 일대 일 결연을 맺기로 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로 하였다.

역촌동장은 “동 청사에 독립유공자들의 사진과 업적이 담긴 액자를 게시하여 내방하는 주민들이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독립정신에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으며,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재용 기자 : hkpress@naver.com]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재용 (hkpres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은평구섹션 목록으로
[은평구]김우영 은평구청장...
[은평구]2017년 은평구의회...
[은평구]응암3동 지역사회...
[은평구]은평구 공무원 봉...
[은평구]은평구 의회, 제18...
다음기사 : 생활 속 법률문제,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상담하세요! (2016-08-20 18:24:00)
이전기사 : 갈현2동 직원, 나라사랑 태극기 뺏지 왼쪽가슴 패용 근무 (2016-08-20 19:34:1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2018년 온난화를 늦추는 생활 속 가장 실천하기 쉬은것은?
대중교통 자전거 이용
개인컵 사용
플러그 뽑기
장바구니 이용
이면지 재활용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