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1_1.html
/home/hosting_users/btb_ecolover/www/html_tpl/in_bottom_menu2.html
html_tpl/rows_관련뉴스상세.html
./html_tpl/detail_memo_addform.html
./html_tpl/detail_memo_detail_1.html
./html_tpl/detail_memo_detail_2.html
html_tpl/search_part.html
html_tpl/main_log_not.html
html_tpl/log_not.html
./html_tpl/detail.html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통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 9월 29일 (금)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뉴스홈 > 뉴스 > 경제
2014년01월13일 19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통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국세청은 2014년 1월 15일부터 2013년 귀속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되는 자료는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주택마련저축, 기부금, 연금저축, 개인연금저축, 퇴직연금,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신용카드, 목돈 안 드는 전세자금 등 12개 소득공제 항목이다
 
근로자는 연말정산간소화 홈페이지(www.yesone.go.kr)에 로그인하여 편리하게 간소화서비스 자료를 확인하고 필요한 자료를 전자문서로 내려 받거나 프린터로 출력하여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서류로 회사(원천징수의무자)에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간소화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궁금사항을 근로자가 직접 영수증 발급 기관에 문의할 수 있도록 영수증 발급기관의 연락처도 함께 제공된다.
 
또 의료비 자료가 조회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경우, 근로자는 전화(126-7-3) 또는 간소화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 할 수 있으며 국세청은 신고된 내용에 따라 해당 기관에 자료를 추가 제출하도록 안내하고 결과를 신고자에게 e메일로 통보할 방침이다.

다만 이는 15일부터 20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된다.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자료에 대한 소득공제 충족 여부는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근로자 스스로 검토하고 본인이 직접 공제신청을 해야 한다.

제공되는 자료는 21일까지는 간소화서비스 자료가 추가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1월 22일 이후에도 간소화 홈페이지에서 조회되지 않는 자료는 근로자가 영수증 발급기관으로부터 직접 발급받아야 한다.

국세청 관계자는 "서비스 개통 당일에는 동시 접속자가 많아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시차를 두고 접속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조금숙 에코맘기자 : catajo@hanmail.net]

[저작권자 (c) 에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News Network 에코데일리 (www.ecolover.co.kr)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금숙 에코맘 (catajo@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경제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다음기사 : 산업부, 박근혜 대통령과 동행하는 인도․스위스 경제사절단 70명 확정 (2014-01-13 17:32:28)
이전기사 : 산업부, 섬유패션 CEO 간담회 및 2014년도 신년인사회 개최 (2014-01-09 16:08: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html_tpl/poll_main.html
html_tpl/poll_rows_list.html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html_bbs/bbs_rows_simple_01_noicon.html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