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 3월 24일(금)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서울에코맘
경기에코맘
인천에코맘

뉴스홈 > 에코맘 > 에코맘정보 > 상세보기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에코맘입니다. 알고 있는 또는 들은 중요한 정보들을 올려주세요.에코맘에 필요한 정보는 무엇이든지 환영합니다.
제목 연이은 폭염으로 여드름도 극성…피부관리실마다 문의 급증 2009-08-24 23:02:53
작성인
조현숙 에코맘 조회:1929     추천:226
‘병을 키운다’는 표현이 있다. 병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일상적인 듯 보이는 ‘여드름’ 역시 잘못된 행동과 습관이 더 심한 ‘여드름’ 문제를 유발시키고 급기야 평생의 깊은 ‘흉
터’로 까지 남기게 된다.

스파 컨설팅 업체 케이스파즈에서 뷰티컨설턴트로 일하는 김미영 실장은 각 피부관리실마다 최근 여드름에 대한 문의가 폭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이은 폭염으로 인해 땀과 피지가 뒤엉킨 피부 분비물이 훨씬 많아지고, 당연히 울긋불긋한 여드름이 더 많이 솟는다. 한 때, 사춘기의 상징이었던 여드름이라는 존재가 이제는 성인에게서 다시 나타나는 현상이 되고 있어, 이제 여드름은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도 계속 이어지는 고민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폭염 속 여드름 악화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할까? 명동에서 18년째 여드름 전문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는 스키니 피부관리실의 송인순 원장을 통해 폭염 속 여드름 관리에서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을 한 번 들어보자.

“여름은 특히 올해와 같은 장기간의 폭염은 여으로 강렬한 자외선에 의해 피부 수분인자를 잃고, 땀샘과 피지선을 자극 받습니다. 이로 인해 과하게 분비되는 땀과 피지, 노폐물은 2차 여드름 문제를 유발합니다. ”

또 “하지만, 더 문제는 그 다음 순간입니다. ‘번들한 피부에 대한 대안은 피부에 아무것도 공급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생각에 폭염에는 스킨과 로션을 하나도 바르지 않는다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적절한 유수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자외선은 더 많이 피부를 자극하게 되고, 여드름은 덩달아 더 많아지기 때문에 위와 같은 잘못된 판단은 절대 금물입니다. 여드름은 곧 지성피부로 인식되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여드름이면서 건성피부로 되어 주름과 예민까지 동반하는 복합적인 문제의 피부가 대다수입니다. ”

그리고 “앞으로도 나빠지는 환경으로 인해 분명 피부는 여드름과 건조의 문제를 함께 가지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런 상황에서 유수분을 적절히 공급해주지 않는다면, 결국 체내에서 더 많은 유분을 생산해내게 하는 악순환을 되풀이 하는 것입니다. 당장 오늘부터라도 전문가의 조언을 얻어 적절한 스킨과 로션,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합니다. 쓰고 있는 클렌징제가 거품이 많은 비누타입이거나, 뻑뻑한 크림타입인 경우라면 재빨리 물에 씻겨 내리는 밀크타입 혹은 거품이 적은 젤타입으로 바꾸십시오. 추가적인 보습을 위해 주1회 보습 팩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이 부분만 바꾸더라도 상당히 호전되는 피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라고 송원장은 조언 한다.

폭염으로 잠 못 이루는 밤도 괴로운데, 보기 싫은 여드름으로 인해 낮조차 힘들다면 그 얼마나 덥덥한 현실이겠는가. 지금부터는 내 피부에 좀 더 과학적인 관심을 기울이면서 올바른 판단을 하기 바란다.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휴가 후 꼭 해야할 자동차관리 7가지”…카즈 (2009-08-24 22:49:14)  
다음글 : CO2를 줄이는 생활의 지혜” 8대 수칙 (2009-08-24 23:40:34)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