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 5월 30일(화)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서울에코맘
경기에코맘
인천에코맘

뉴스홈 > 에코맘 > 에코맘정보 > 상세보기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에코맘입니다. 알고 있는 또는 들은 중요한 정보들을 올려주세요.에코맘에 필요한 정보는 무엇이든지 환영합니다.
제목 “휴가 후 꼭 해야할 자동차관리 7가지”…카즈 2009-08-24 22:49:14
작성인
조현숙 에코맘 조회:1897     추천:260
오랫동안 기다려왔으나 막상 다녀오면 너무 짧기만한 여름휴가가 끝이 났다. 여름휴가를 산과 바다로 자가용을 끌고 가족과 함께 다녀온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제 여름휴가의 여운을 남기고 다시 자신의 해야할 일을 해야하겠지만 그전에 잠시 여행을 함께 한 자동차를 점검해주어야 하겠다.


긴 여행으로 자동차에 점검을 필요로 하는 일이 생겼을 수 있으며, 여행을 다녀온 후 해주지 않으면 잠시 시간을 내서 처리하면 될 것이, 큰 비용과 심지어 안전에도 영향을 미출 수 있는 일도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잘 정비된 자동차는 추후 중고자동차 판매할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 최경욱 연구원의 도움을 얻어 휴가후 꼭 해야할 자동차관리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새의 오물, 나무진액등은 보이는 즉시 닦는다

세차는 추후에 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새의 오물과 나무진액등은 보이는 즉시 물티슈등을 이용해서 닦아야 한다. 시간이 지나고 굳으면 청소를 하는 것도 어려워질뿐아니라, 새의 오물은 마르며 강산성으로 변해 차량 도장면을 손상시키기 때문이다. 나무진액은 잘 닦일경우 알코올을 이용하면 쉽속 처리할 수 있다.

바닷가를 다녀왔다면 차체하부를 세차 한다

세차를 할 때에는 상판도 물론 중요하지만, 휴가후에는 차체하부를 신경써서 세차해야한다. 특히바닷가에 다녀온 경우는 반드시 기존에는 자동차세차장을 이용하였더라도 휴가후에는 손세차장에가서 고압분사기로 하체를 신경써서 세차하도록 한다. 바닷가의 염분에 차체하부에 붙어서 부식등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접 바닷물이 닿지 않아도 바닷가 근처를 운전하는 것만으로도 바닷바람으로 염분이 날라와 붙으니 꼭 씻도록 하자.

산악지대를 다녀왔다면 차체하부를 점검 하라

산악지대는 비포장도로인 경우가 많으며, 돌부리나 웅덩이등으로 인하여 차체가 땅, 돌등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 산악지대가 아니더라도 시골길에는 과속방지턱이 과도하게 높게 설치되어 있거나 노면상태가 좋지 않아 하체에 충격이 있었다면 정비소에 들려 리프트를 올려 세밀히 점검을 받아야 한다. 특히 주차된 차이 밑에서 색이 있는 액체에 보인다면 오일류가 세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점검을 받도록 한다.

장거리 여행을 했다면 차량내부 점검을 하라

장거리 여행을 했다면 차량 내부도 한번 점검하여야 한다. 벨트가 손상되거나 늘어짐은 없는지, 냉각수가 새는 곳은 없는지, 엔진오일량과 점성이 이상이 없는지, 냉각수의 양은 괜찮은지 스스로 한번 체크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만약 냉각수가 부족해 수돗물로 채웠다면 냉각수를 보충해야 하며, 수돗물이 없어 지하수를 넣었다면 반드시 전부 버리고 교환해야 한다. 지하수는 부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물이 묻었거나 어린아이가 탓다면 반드시 실내 청소를 하라

휴가를 다녀오면 물이나 산속에 가기 마련이고, 그렇다면 모래나 흙등이 차량에 많이 들어올 수 있다. 하지만 모래나 흙은 추후에 치워도 되지만, 물이 묻었다면 반드시 그때 그때 닦고 신문지, 천등을 깔아서 흡수시켜야 한다. 그리고 아이가 실내에 탓다면 과자등을 먹었을 확률이 높다. 과자가 떨어진 부스러기도 문제지만 끈적한 손으로 도어트림이나 실내를 만졌다면 이를 그때 닦아주어야 한다. 실내청소는 모든 시트등의 부속물을 제거하고 진공청소기로 모든 먼지를 치운 뒤, 물걸레나 자동차실내청소전용약품으로 닦아주면 된다.

트렁크 짐 정리를 통해 기름값을 늘리지 않도록 하라

휴가를 다녀오면 트렁크에 여러가지 물건이 실리게 되는데 휴가후에도 제대로 치워지지가 않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렇게 트렁크에 여러가지 물건이 쌓여있다면 관리의 문제도 있지만, 무게의 증가로 기름값에도 영향을 미친다. 꼭 필요한 안전도구와 우산등의 필요물품이 아니라면 전부 치워두는 것이 좋다. 또한 청소를 할때에는 트렁크를 열고 하는 것이 차안의 냄세제거에 효과가 있다.

많은사고가 일어나는 타이어점검은 필수로 하라

고속도로 사고의 가장 큰 원인주에 하나가 바로 타이어이다. 장거리를 연속 운행하다보면 타이어의 마모가 더 심해졌을 수도 있으니 마모가 심하다면 타이어를 교체하도록 하여야 하며, 공기압도 반드시 체크하여 적정 공기압으로 채워주도록 한다. 또한 공기압을 채웠는데도 다시 공기압이 낮아진다면 미세한 구멍이 나있을 수 있으니 꼭 점비소에서 점검을 받도록 한다. 그리고 타이어의 운행량에 따라서 타이어의 위치를 바꾸어 사용하는 것이 더 오래 더 안전히 타이어를 쓸 수 있는 방법이다.
 
카즈 소개: 주식회사 카즈는 중고차 정보제공 사이트로서 중고차정보제공방식을 국내 최초로 텍스트에서 이미지스타일로 시도, 장착시킨 사이트입니다. 또한 중고차 정보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신뢰있는 중고차사이트, 편리한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카즈는 창사이래로 꾸준하게 중고차 및 자동차 정보를 분석하여 이를 언론 및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현대·기아차그룹, 취약계층 일자리 1천개 만든다 (2009-08-24 22:42:06)  
다음글 : 연이은 폭염으로 여드름도 극성…피부관리실마다 문의 급증 (2009-08-24 23:02:53)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