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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색깔별 음식 다이어트, 여름철에 적합” 2009-08-20 18:35:44
작성인
이정행 조회:1979     추천:354

날씬한 몸매, 비키니, 가느다란 팔다리 등 여름에 무엇이 이보다 더 매력적일 수 있을까?

잘 먹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 다이어트가 필요한 웰빙시대다. 무작정 굶고 힘들게 운동해서 겨우 살을 빼는 우매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으로 정신건강까지 위협하므로 절대 금지다.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하게 하는 것은 기본이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비만관리 의료진은,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비만의 원인이 되는 평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분석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생활패턴을 바꾸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전한다.

여름철, 소홀하기 쉬운 건강도 챙기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색깔별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매끼마다 적어도 세 가지 컬러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는 음식색깔 식습관은 신기하게도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매끼마다 적어도 3가지색 이상의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도 탱탱해지고 불필요한 군살도 뺄 수 있다.

<여름철에 많이 나는 색깔별 음식>
노랑색 : 바나나, 옥수수, 치즈, 복숭아, 살구, 참외, 파프리카
녹 색 : 브로콜리, 오이, 완두콩, 피망, 키위, 청포도, 상추, 아욱, 깻잎, 미나리
황토색 : 감자, 현미, 버섯, 콩, 늙은 호박, 콩나물, 된장, 고등어, 고사리
빨강색 : 딸기, 포도, 사과, 블루베리, 고구마, 당근, 자두, 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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