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 3월 24일(금)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서울에코맘
경기에코맘
인천에코맘

뉴스홈 > 에코맘 > 에코맘정보 > 상세보기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에코맘입니다. 알고 있는 또는 들은 중요한 정보들을 올려주세요.에코맘에 필요한 정보는 무엇이든지 환영합니다.
제목 다이어트는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중요 2009-07-06 18:22:37
작성인
조금숙 에코맘기자 조회:2054     추천:219
요즘 연일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 여성들의 옷차림은 점점 얇아져만 가고 노출 또한 잦아지고 있다. 여름의 문턱에서 여성들은 여름이되면 영락없이 드러나게될 군살들 때문에 걱정만 커져 간다.

과거 전체적으로 마른 몸매가 선호되어 체중 감량에만 집중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볼륨감 있는 가슴에서 잘록한 허리, 탄력적인 힙까지 전체 적으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조화를 이루는 S라인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미 많은 여성들은 S라인 몸매를 꿈꾸며 운동과 식이요법을 이용하여 치열한 살과의 전쟁을 시작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여성들이 다이어트의 방법으로 단식을 하면서 체중을 조절 하고 있다. 단순히 보면 먹지 않으니 살은 당연히 빠질 것 같다. 하지만 단식은 그 자체로 호르몬 불균형,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 부족으로 인한 체력저하, 골다공증 등 신체 이상을 불러 올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

또 열량 섭취를 줄이기 위해 끼니를 거르는 것은 다음 끼니 때 공복감을 커지게 해 폭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여기다 불규칙한 식사는 끼니를 거를 때에 대비해 에너지를 저장하려는 위장의 성질을 자극, 결과적으로는 체지방만 늘리는 원인이 된다.

그렇다면 식사와 식사 사이의 가벼운 간식도 피해야 할까. 그렇지는 않다. 가벼운 간식을 통해 폭식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간식도 지방, 탄수화물로 이뤄진 음식보다는 우유, 유제품, 과일, 야채 등이 좋다.

이에대해 비만전문 토마토비만클리닉의 최성우 원장은 "단식이나 절식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갑자기 열량을 공급 받지 못하게 되므로 위기 상황에 대비해 섭취한 음식을 무조건 저장해 두려는 체질로 바뀌게 돼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부추길 수 있다"며 "오히려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단식보다 만족스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성우 원장은 "다이어트 계획하고 있다면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키는 방법으로 체중을 줄여야 요요현상 같은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며 "자신의 체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과 관리요법을 겸할 것" 을 권했다.


[출처 : 토마토클리닉]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성인여드름, 생활 습관으로 치료하기 (2009-07-06 18:21:04)  
다음글 : 아토피질환, 열을 내고 땀을 흘려야 증상 완화 (2009-07-06 18:24:12)  
 

울산지사 임명장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