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 3월 28일(화)
에코마을 |  에코마켓 |  에코맘


서울에코맘
경기에코맘
인천에코맘

뉴스홈 > 에코맘 > 에코맘정보 > 상세보기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사랑하는 주부들의 모임 에코맘입니다. 알고 있는 또는 들은 중요한 정보들을 올려주세요.에코맘에 필요한 정보는 무엇이든지 환영합니다.
제목 꼬물댁의 친환경 아기밥 2009-07-06 18:18:22
작성인
이은경 에코맘기자 조회:2275     추천:219

아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친환경 요리 재료를 이용하여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유아식레시피를 수록한 책. 0~3세는 평생 건강과 두뇌를 만드는 시기로, 이 시기의 먹을거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저자는 환경 친화적으로 키운 좋은 재료를 이용하고, 다양한 재료와 담백한 음식으로 입맛을 잘 길들이는 것을 목표로 식재료와 조리법을 선택하였다고 한다.

기존의 유아식이 우리 식탁에 어울리지 않는 정체불명의 메뉴가 많았다면 꼬물댁이 딸에게 직접 만들어 먹였던 실전 메뉴를 담아 냉장고 속에 들어있는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아이의 성장 과정에 맞추어 4개월~3세까지 아이의 개월 수에 따라 메뉴를 나누었고, 메뉴마다 꼼꼼한 과정 사진, 재료 설명, 조리 팁이 첨부되어 있어 초보 엄마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다.친환경 요리의 대명사인 ‘꼬물댁’이 이번에는 몸 튼튼, 두뇌 쑥쑥 이유식&유아식 메뉴가 담긴 『꼬물댁의 친환경 아기밥』으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딸 꼬물이에게 만들어주었던 친환경 메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랜 기간 안전 먹을거리를 찾아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물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실전을 통해 터득한 메뉴라서 흔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어 ‘막상 고르려고 하면 마땅한 이유식 책이 없었던’ 엄마들의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줄 것이다. 멜라민 트랜스지방 식품첨가물이 걱정이었다면, 건강한 아이 날씬한 아이 똑똑한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실용 메뉴가 가득한 이유식 책을 찾고 있었다면 지금 바로『꼬물댁의 친환경 아기밥』을 펼쳐보자.

♥엄마 마음 놓이는 0~3세 이유식&유아식
0~3세는 평생 건강과 두뇌를 만드는 시기로, 이 시기의 먹을거리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초보 엄마들의 고민도 커졌다. 슬슬 이유식을 시작해야 하는 생후 4개월이 되면 ‘내 아이를 위한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도 커지는데, 꼬물댁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때부터 친환경 요리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한 꼬물댁이 세운 이유식 원칙은 두 가지. 첫째 환경 친화적으로 키운 ‘좋은 재료를 사용하자’는 것이고, 둘째는 나중에 편식을 하게 되거나 인스턴트 음식에 입맛을 빼앗기지 않도록 아기 때부터 다양한 재료와 담백한 음식으로 ‘입맛을 잘 들이자’였다. 이 책 역시 이 두 가지 원칙을 기초로 씌어졌다. 두 가지 원칙을 기초로 아기 개월 수에 따라 사용 가능한 식재료와 알맞은 조리법을 선택해서 아기의 입맛과 증상을 관찰해가며 이유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먹이기 좋은 203가지 이유식 메뉴와 촘촘한 설명
그간의 이유식 및 유아식 책들에 대한 엄마들의 가장 큰 불만은, 우리 식탁에 어울리지 않는 정체불명의, 메뉴를 위한 메뉴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막상 요리를 하려고 하면 해먹일 만한 메뉴는 적다는 것이었다. 이 책에는 꼬물댁이 딸에게 만들어 먹였던 실전 메뉴가 203가지나 망라되어 있으므로 그때그때 냉장고 속에 있는 재료를 보고 메뉴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4개월~3세까지 아기의 개월 수에 따라 메뉴가 분류되어 있고, 메뉴마다 꼼꼼한 과정 사진, 재료 설명, 조리 팁이 첨부되어 있어 따라 하기도 수월하다. 또한 꼬물댁이 딸을 키우면 알게 된 정보와 이유식 노하우를 정리한 ‘꼬물댁의 편지’도 눈길을 끈다. 별도로 아픈 아이를 위한 영양죽도 소개한다. 책의 앞부분에는 계량법과 친환경 이유식 노하우가 친절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이유식 단계별 식재료 선택과 조리법에 대한 정보도 들어 있다.
 

[출처 : 예스24 ]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아기피부’ 되기 위한 올바른 여름철 4가지 생활습관 제안 (2009-07-06 18:17:24)  
다음글 : 유기농 친환경박람회 (2009-07-06 18:20:10)  
 

고충처리인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광고제휴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후원하기
상호명: 엔바이로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463 현대하이엘 315호    전화/ 1644-0172
디지털에코데일리(종합인터넷신문)       에코데일리(종합일간신문)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월간지)
에코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ecolover.co.kr All rights Reserved.